#문신사, #의료행위침해 01/문신사법 국회 통과∙∙∙문신업계 VS 의료계 입장 차이 ‘뚜렷’ <문신사법>이 국회 소위를 통과하면서 비의료인의 반영구화장, 타투, 두피문신 시술이 합법화에 한 걸음 다가섰습니다. 이에 의료계는 감염·알레르기 등 안전성 문제와 의료행위 침해 우려를 강하게 제기했습니다. 특히 대한의사협회와 피부과의사회는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입법이라며 본회의 재검토를 요구했습니다.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02/5년간 병의원 2만 3천곳에서 환자 총 492만 명 비대면진료 보건복지부는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을 통해 전국 약 2만3천 개 의료기관에서 492만 명이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비대면진료는 주로 의원급에서 이루어졌고 재진 비율이 70~80%로 높으며 휴일·야간 진료 비중도 증가했습니다.
국내에서 주사형 비만치료제 ‘위고비’가 출시 8개월 만에 약 40만 건 처방되며 급속히 확산되고 있습니다. 위고비의 인기와 함께 삭센다, 마운자로 등 유사 치료제도 주목받으며 국내 비만약 시장은 분기당 1,0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가격 경쟁과 대중 인식 변화로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지만, 처방 기준 미달 환자나 오남용 사례가 늘어 부작용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병원마케팅, #랜딩페이지
05/랜딩페이지 구조 개선으로 문의전환율 169% 올린 실제사례
메디하이 프로덕트팀은 랜딩페이지 구조 개선을 통해 문의 전환율이 정체되는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았습니다. 실시간 신청 현황 노출, CTA 버튼 시각 효과 강화, 페이지 속도 개선, 사용자 친화적 설문 폼 도입 등 네 가지 전략을 적용한 결과 문의 전환율이 169%, 총 문의 수는 216% 증가했습니다. 이는 콘텐츠나 예산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구조적 개선만으로도 큰 성과를 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