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관리급여 01/대표적 비급여 도수치료·MRI 관리급여에 포함될 듯 보건복지부는 도수치료와 MRI 등 과잉 우려가 큰 비급여 항목을 관리급여로 포함시키기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이번 개정은 의료비 부담 완화와 적정 의료 이용을 위한 제도로, 향후 비급여 협의체를 통해 대상 항목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의약분업, #여론조사
02/국민 10명 중 7명 "의약분업→선택분업" 전환 대한병원의사협의회가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 67.3%가 현행 의약분업 대신 환자에게 조제 장소 선택권을 부여하는 ‘선택분업’ 도입에 찬성했습니다.반면 ‘성분명 처방’ 도입에 대해서는 찬반이 비슷했고, 약사의 대체조제에 대해서는 76.3%가 반대해 부정적 인식이 강하게 나타났습니다.
#외국인관광객, #의료법
03/외국인 관광객 의료 시술 연계 상품 판매…의료법 위반 우려
외국인 의료관광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국내 OTA(Online Travel Agency)업체들이 의료 시술과 연계된 관광 상품을 판매하며 현행 의료법 위반 소지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의료법은 보험대리점 등이 외국인 환자 유치 행위를 금지하고 있어, 해당 사업 모델은 불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할인광고, #미끼광고
04/수험생 할인 미끼 덤핑 광고 올해도 기승
수능 직후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치과 치료 할인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나, 실제 상담 시 광고와 다른 가격을 제시하거나 선결제를 요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능 미끼 광고’는 의료법 위반 소지가 크며, 치과계와 전문가들은 허위·과장 광고에 대한 정부의 모니터링 강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고객경험관리, #전화수신율
05/전화 한 통으로, 병원을 떠나는 고객들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메디하이 CX팀은 병원 전화 수신율 저하로 인한 고객 불안과 신뢰도 하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화 시스템 개편과 고객관리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신율을 15%에서 77%까지 끌어올렸으며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특히 치료 전후 고객 여정을 관리함으로써 재내원 유도 및 소개 전환 성과도 확보해 전화 응대의 가치를 병원 운영에 효과적으로 연결한 사례로 평가됩니다.
새롭게 단장한 '메디하이'를 소개합니다 바쁜 원장님들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진심이 담긴 전문 의료 콘텐츠를 통해 병원과 환자를 연결합니다